경험치 자료/직접 해봄

캐리어 에어컨 켜기예약 설정하는 방법: 본문 모델

세상을헐렁한옷처럼걸치자 2022. 7. 24. 22:11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아래의 모델에 해당하는 에어컨 리모컨을 사용해, 켜짐 예약을 설정하는 방법을 익혔다.

CSV-Q075, CSV-Q095, CSV-Q115, CSV-Q135, CSV-Q165BI

ARQ07, ARQ09, ARQ11, ARQ13, 16VBI

 

캐리어 에어컨 사용설명서 다운받으러 가기: http://www.carrier.co.kr/mSVC/guide/directions.asp

가서 모델명 입력하고 검색하는데, 하이픈(-)까지 넣어야 한다. 애매하면 하이픈 앞이나 뒤의 글자만 넣으시오.( CSV만 친다거나 Q075만 친다거나 하는 식으로.)

 

시간 설정 방법과 끄기 예약은, 사용설명서 보고 그대로 따라한다.

이미 켜진 상태에서 꺼지는 시간 설정하고 끄기 버튼 누르면 끝.

직접 해보니, 에어컨을 켠 상태에서 리모콘의 켜기와 끄기 예약을 동시에 해두면 편리하다. 그래서 이 방법을 권장한다.

 

아래 사진은 위에다 적어둔 모델에 해당하는 리모컨이니, 다른 제품은 사용설명서 받아서 읽어보시오.

(왼쪽)캐리어 에어컨 해당제품의 리모컨 사용설명서   (오른쪽)캐리어 에어컨 해당제품의 타이머 켜기/끄기를 설정


에어컨을 동시에 켜기+끄기 설정을 해두니 알아서 그 시간대에 꺼진다. 아마도 잘 켜질 것이다. 접은글에는 실제로 해본 사진 2개가 있다.

더보기

켜기/끄기를 설정해두면 먼저 꺼지고, 이후에도 켜기 예약이 살아있다.

에어컨 동시에 켜기/끄기를 설정했다.

 

에어컨이 자동으로 꺼진 뒤의 상황.

 


그러나 에어컨을 끄는 시간이 수시로 달라져서 수동으로 끈 뒤에 켜기 예약을 설정해야 하는 악조건이면 다음 방법대로 따라한다.  에어컨이 꺼진 상태에서, 예약 켜기만 하는 방법이다. 접은글에 사진 대여섯장과 설명

더보기
  1. 에어컨을 끈다.
  2. 리모컨의 적외선 송신부를 막고, 리모컨만 켠다.
  3. (계속 송신부를 막은 상태여야 할 것이다.) 원하는 대로 켜짐 예약을 조절하여 설정 버튼을 누르기 직전까지 간다.
  4. 막았던 송신부를 풀고, 리모콘을 에어컨을 향해 두고, 켜기 버튼을 눌러 마무리한다. 끝.

 

0. 에어컨이 켜진 상태
1. 에어컨을 끈다.
2. 전방 적외선 송신부를 가로막은 상태로, 리모컨만 켠다.
3. 켜기 버튼을 누르기 직전까지 원하는 대로 설정한다. 현재 계속 설정중인 상황이다.
4. 타이머 설정을 눌러 켜짐예약을 켜기

 

 

예약 끝냈으면 바로 나가지 말고, 에어컨 예약이 잘 들어갔는지 보시오. 이 제품처럼 본체에 예약 점등이 떴는지 확인한다면 더욱 좋다.

 

 

그런데 우리거는 원인불명으로 자꾸 예약설정이 터지길래, 며칠에 걸쳐서 보니까 배터리가 간당간당하거나 리모컨 문제로 설정이 계속 초기화되어서 그랬다.(초기화되면 시작시간 설정으로 시작하므로 깜박거리고 시간도 00:00에서 다시 맞춰야 한다.)

더보기
자꾸 리모컨이 이 상태가 되어서, 예약설정이 사실상 불가능.

 

저 문제는 해결을 못하고, 23.06부터 스마트허브를 사용해 원격으로 연결한다.{허브 원격연결 후기 링크